ABOUT ME

infosson 님의 블로그 입니다.

Today
Yesterday
Total
  • 스웨디시 젤리 뜻 뢰르닥스고디스 인기 요인
    카테고리 없음 2024. 12. 16. 09:00
    728x90

    스웨디시 젤리의 인기

    단순한 디저트를 넘어선 스웨디시 젤리는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어 맛있는 간식을 넘어선 다양한 현상을 보여주는 것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스웨덴의 전통과 현대적인 소비문화가 융합되어진 스웨디시 젤리는 특히 소셜 미디어인 틱톡을 통해 통해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잡고 성장했는데요, 스웨덴 캔디가 인기를 끌었던 배경과 현재 스웨덴 젤리 이슈, 그리고 글로벌에서의 효과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스웨디시 캔디 인기

    스웨디시 젤리는 스웨덴에서 만든 캔디 중 하나를 갖고 있는 뜻으로 캔디 문화가 발달하게 된 사례들을 살펴보면 좋습니다.

    스웨디시 캔디의 인기의 시작은 틱톡(TikTok)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뉴욕에 위치한 한 사탕 전문점에서 촬영된 영상과 먹방의 장면에서 폭발적 반응을 얻으며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틱톡 인플루언서들과 유튜버들이 이 캔디를 소개하는데요, 단순한 스낵에서 '꼭 먹어봐야 할 간식'으로 자리잡혔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도 유명 유튜버들이 스웨덴 캔디를 먹는 모습을 담은 먹방 콘텐츠와 ASMR 영상을 제작하면서,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익숙한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스웨디시 캔디의 매력은 단순히 맛 때문에 유행을 끌게된 것은 아닌데요, 쫀득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은 마시멜로를 떠올리게 하고, 다양한 색상과 독특한 모양은 시각적 즐거움까지 제공합니다.

    특히, 젤라틴 대신 식물성 재료를 사용한 비건(Vegan) 친화적 제품이라는 점이 건강과 환경을 중시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을 만큼 건강하게 만들고자 하는 캔디가 인기를 끌게 된 계기라고 볼 수 있죠

     

    스웨덴 문화인 Lördagsgodis(뢰르닥스고디스)

    전통 스웨덴 캔디에 대해 이해하려면 스웨덴의 독특한 간식 문화인 뢰르닥스고디스(Lördagsgodis)라는 문화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는 스웨덴어로 '토요일의 사탕'을 뜻하는 단어인데요, 토요일에만 사탕이나 간식을 먹는 전통을 말합니다.

    이 전통은 1950년대에 스웨덴 정부가 충치 예방 캠페인의 하나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스웨덴 사람들은 이러한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였고, 점차 토요일 간식의 시간인 뢰르닥스고디스는 가족 간의 특별한 이벤트로 자리 잡았습니다.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사탕을 고르고, 이를 공유하며 즐기는 시간이 하나의 가족 전통이 된 것입니다.

    또한, 아이들은 주간 용돈을 받아 자신이 좋아하는 사탕을 스스로 선택하게 되며 금전 관리와 소비 습관을 배우는 기회로 삼기도 했습니다.

    이런 배경은 스웨디시 캔디가 단순히 맛있는 음식 이상의 의미를 지니도록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했다고 하네요!

    스웨디시캔디 구하기 어려워진다?

    스웨덴 캔디의 갑작스러운 인기는 예상치 못한 공급난을 초래하고 있는데요,

    소셜 미디어를 통해 세계 각국에서 폭발적인 주문이 쏟아지게 되었고, 스웨덴 내에서도 재고 부족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특히나, 스웨덴의 제조업체들은 여름 휴가 제도를 이행하면서 생산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공급 부족 문제가 더욱 심화되었습니다.

    스웨디시 젤리를 생상하고 있는 법스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품군을 간소화하고자 하며 가장 인기 있는 제품에 생산 역량을 집중시키는 전략을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수요를 완전히 충족시키기는 어렵다고 하네요 ㅠㅠ..

     

    글로벌 시장에서 스웨디시젤리

    SNS 기반 소비문화 틱톡과 같은 플랫폼은 단순한 소비자 리뷰를 넘어 새로운 제품의 글로벌 성공을 이끄는 주요 매체로 자리 잡았다고 하는데요,

    스웨덴 캔디의 성공은 이러한 디지털 플랫폼이 글로벌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비건 및 지속 가능성 트렌드 스웨덴 캔디가 젤라틴 대신 식물성 재료를 사용한다는 점은 건강과 환경을 중시하는 현대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요소를 가져다 주는 첫번째 요인을 통해 문화적 전파 스웨덴 캔디의 인기를 통해 스웨덴의 전통적 간식 문화 또한 알려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제품 판매를 넘어 하나의 문화를 수출하는 계기가 되고 있는데요,

    이는 단순히 맛있는 간식이라는 요소를 넘어, 비건 친화적이고 지속 가능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현대 소비자들에게 큰 매력을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인기는 현대 소비자가 무엇을 원하고, 어떤 방식으로 제품과 소통하는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사례로 기록될 것입니다. 스웨덴 캔디가 앞으로도 새로운 트렌드와 문화를 이끌게 될 것인지? 혹은 두바이초콜릿과 같이 반짝하고 다시 지게 될 것인지 궁금해지네요 :)

    728x90
Designed by Tistory.